기사상세페이지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교 흡연예방교육 전문 인력 지원체제 마련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 ”전문성 확보”
기사입력 2015.10.06 17: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학교 흡연예방교육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흡연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이번달 5일부터 관내 학교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학교에서 생활지도, 상담 등 흡연예방교육 관련 업무를 해 온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사모집 공고를 한바 있다.

     17명의 강사지원자 중 한국금연운동협의회 금연교육사 과정을 이수하고 학교에서 흡연예방교육 경험이 많은 지원자 12명이 전문강사 인력풀로 구성되었다.

      전문강사 지원은 학교에서 흡연예방교육 신청을 받아 교육대상에 따라 흡연예방 또는 금연에 비중을 두는 맞춤 강사를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성공적인 흡연예방교육이 되도록 강사 인력풀에 대하여 직무연수 의무이수, 우수강사 강의 참관 등 전문성 강화 훈련과 교육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고동환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전문강사 지원은 지역내 흡연예방교육 인프라가 매우 부족한 실정에서 학교 흡연예방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흡연예방사업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상담’과 ‘건강한 학교를 위한 금연/중독 지도’ 직무연수 과정을 개설해 10월 12일부터 제공한다.
     
     학교의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이 체계적이지 못하고, 때론 비전문가에 의해 이뤄졌던 점이 많았는데, 이제 선발된 전문강사에 의해 주도적으로 학교의 협조를 받아 이뤄진다면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