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중국 CCTV] 中 베이징 고3, 상하이, 광동성 고3 학생 오늘부터 학교로 복귀해 수업 재개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Insight

[중국 CCTV] 中 베이징 고3, 상하이, 광동성 고3 학생 오늘부터 학교로 복귀해 수업 재개해

이미지 1.png

<이미지 출처 : 중국 CCTV(央视网)>

 

 

2020 0427일 중국 중앙 통신망(CCTV) 소식에 따르면, 중국 베이징시 고등학교3학년, 상하이시와 광동성의 고등학교 3학년, 중학교 3학년은 공식적으로 개학하여 수업을 재개한다. 지금까지 벌써 전국의 30개성(자치구, 직할시)와 신장생산건설병단의 일부 학교들은 개학을 했다.

 

 

 

 

254개 고등학교의 약 5만명에 달하는 베이징 고3 학생들은 오늘 학교로 돌아와 수업을 재개한다. 베이징 101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체온검사, 손 소독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차례대로 학교 교정에 들어간다. 개학 첫 수업에서, 이 학교는 중국과학원 원사인 통샤오린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중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과학적인 전염병 방역의 요점에 대해 공유했다.

 

 

 

이미지 2.png

<이미지 출처 : 중국 CCTV(央视网)>

 

 

학교로 복귀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기 위해, 학교 등교부터 수업 참석, 식사, 숙식에 이르기까지 베이징 각 고등학교는 다양한 훈련을 실시했다. 현재 각종 방역조치와 비상 방안은 이미 마련되어 있다.

 

 

 

 

오늘, 상하이는 약 15만의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학교 교정으로 돌아왔다. 상하이는 각 고등학교에서 체온 측정, 엄격한 책상 거리 두기, 식당 파티션 이용하기 등과 같은 조치가 강화되었다.

 

 

 

이미지 3.png

<이미지 출처 : 중국 CCTV(央视网)>

 

  광동에서는, 187만의 중3과 고3학생들도 개학 첫 날을 맞이했다. 전체 성의 21개 도시와 학교 복귀가 가능한 학교는 모두 전염병 예방 통제 지도 팀을 설립했고, 귀속된 위생건강부서와 연합하여 방역를 제어하는 작업 체제를 구축했다. 학교에서는 붐비는 시간을 피해 조를 나눠 일인용 식탁에서 식사하기, 체온 측정과 심리적 소통을 강화하는 조치를 통해 전염병 예방과 통제와 교육 확보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고, 조용한 학습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 번역 : 고미정

gaojizhe0823@naver.com

 

 

* 원문 출처 : 아래의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시면 중국 CCTV 뉴스 보도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접속 가능)

 

 

http://tv.cctv.com/2020/04/27/VIDETEgQiPFGUhBaga0EQDYe200427.shtml?spm=C31267.PFsKSaKh6QQC.S71105.12

 

슬라이드1.JPG

 

슬라이드2.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