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시의회, 청능마을 주차문제 해결 간담회 개최

청능마을 주차문제 해결 본격 논의, 시·구청 적극 나서길 당부
기사입력 2022.10.12 21: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능마을.jpg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연수구 청능마을 주차 불편에 대한 민원 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찾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사진제공 = 고두환 산업경제전문위원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연수구 청능마을 주차 불편에 대한 민원 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찾는 자리를 마련했다.

     

     

    12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연수구 청학동 청능마을 노인정에서 마을주민과 인천시의회 정해권 산업경제위원장,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능마을 주차문제 해결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차 공간 부족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청능마을 주민들이 청능공원 조성과 함께 주차장을 추가 조성해 달라는 민원을 의회에 제기하면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마을 주차문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주민대표로 참석한 박철수 청학동발전협의회장은 청능마을의 주차문제 개선을 지속적으로 시와 구에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아무것도 해결되는 것이 없다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에서 적극 나서 줄 것을 건의하며, 주택가 노상주차장 지정과 불법 주·정차 단속 문제도 구청에서 빠른 시일 내 해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청능공원 소관부서인 월미공원사업소 관계자는 이미 결정돼 있는 공원부지를 주차장으로 변경하는 것은 쉽지 않다공원 옆 유휴부지 활용과 도시계획시설 중복결정을 통한 주차장 조성 등 구체적 개선방안이 마련되면 사업추진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수구 관계자는 보도 위에 주차구획을 그리는 것은 불가능하다보도가 차도로 변경되는 것이 선행돼야 가능한 사안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정해권 위원장은 청능마을 주민들이 열악한 주차환경 속에서 밤낮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급하게 주민 간담회를 추진하게 됐다시와 구청 모두 민원이 해결될 때까지 관심을 가지고 주차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시의회에서도 주민의 대표 기관으로써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