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곡노인문화센터, 꽃 중년과 함께하는 요리 cook! 진행

기사입력 2020.07.14 08: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곡노인문화센터  꽃 중년과 함께하는 요리 cook! 진행 (1).jpg

    <산곡노인문화센터 쿠킹클래스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부평구청>

     

    부평구 산곡노인문화센터가 식생활 개선을 위한 요리교실 ‘꽃 중년과 함께하는 요리 cook! 조리 cook!’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행복지원 희망두드림봉사단의 지원을 받아 올 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으로, 노인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자립심 형성을 통해 원활한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요리교실은 총 5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10일 산곡노인문화센터 경로식당에서 60세 이상 남성 노인 16명을 대상으로 첫 수업이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소불고기와 깻잎 찜, 미역국을 직접 만들어 봤으며, 센터는 프로그램 운영 중 방역과 예방수칙이 철저히 준수되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살면서 앞치마를 처음으로 입어봤는데 하나하나 배워가는 과정이 즐거웠고 이제 집에서도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볼 예정”이라며 “앞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조리법도 공유하며 자조모임을 유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미자 산곡노인문화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저염·저지방 식단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홀몸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