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구,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개최

市 지역참여형 공모사업 중 생활주변 불편사항 해소 위한 3개 사업 선정
기사입력 2019.07.29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제1차 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1.jpg

    <29일 열린 인천광역시 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9일, 구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市 지역참여형 주민제안 사업 공모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市 주민참여 예산 지역사업 공모에 접수된 6개의 사업 중 사업부서의 검토 결과 사업실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사업은 총 4개로, 이날 회의에 참석한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사업 담당 팀장은 사업 선정을 위해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 및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등을 고려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위원들은 회의 결과 거리마다 흉기가 된 무단 횡단방지 중앙분리대 충격흡수를 위한 탄성 볼라드 교체 사업, 마을과 학교를 잇는 동구 교육 콘텐츠 연계사업, 엄복동과 자전거 조형물, 관련 안내판 설치 등 3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구 관계자는 “오는 31일까지 지역참여형 사업 최종선정결과를 시에 제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제안한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市 주민참여예산 지역참여형 공모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을 통해 발굴․선정된 사업 중 시의 재정 지원이 필요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된 사업에 대해 군․구별 3개 사업에 대해 5억원 내외를 지원하게 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