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북한의 핵무기 개발은 중단되어야 한다.

북한은 온 인류가 반대하는 핵무기 개발을 즉각 중단하라!
기사입력 2016.01.27 1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북한의 핵무기 개발은 중단되어야 한다.
    국제투데이뉴스 김사영 시민기자

     병신년(丙申年) 새해 벽두부터 북한의 김정은은 세계를 향해 엄포를 놓았다. 함경북도 풍계리 지역에서 자칭 수소탄 실험을 시도한 것이다. 북한의 김정은은 확실히 어떤 의도를 가지고 엄청난 모험을 시도했으나 그들의 의도를 이루기보다는 우리 대한민국과 이웃한 나라들과 핵확산금지조약에 서명한 나라들로부터 상당한 비난과 제재를 받게 될 것이다. 최근 미국과 핵무기 확산을 반대하는 나라들이 협력해서 이란의 핵개발을 저지하였는데, 이는 인류의 평화와 안전을 위해 참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란의 현명한 선택이 돋보인다.

     그러나 북한 핵실험을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북한공산집단은 이 실험을 통하여 보다 정교한 핵무기를 제조하여 “핵보유국으로의 지위를 확실하게 확보하려고,” 김정은이 핵실험 서류에 서명을 했고, 실험이 강행된 것이라고 한다. 대한민국과 핵무기 확산에 반대하는 몇몇 나라들이 북한과의 협상을 통하여 그들의 핵개발을 포기하도록 할 수 있을까? 북한 핵무기 개발 저지를 위한 6자회담과 UN안전보장이사회의 제재 결의가 있었지만 그마저도 몇 년째 공전되고 있는 상황이고, 오히려 북한의 독재자들이 그들의 정권을 지키는 방패막이로 핵무기의 소형화와 수소탄 개발의 시간만 벌어 주는 꼴이 되고 있다.

     북한이 실제로 핵무기를 보유하고 그것을 이용해서 위협을 가하게 된다면 지구상에 편안한 나라는 별로 없을 것이고, 아마도 제일 괴로울 나라가 우리 대한민국이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 대한민국이 북한에게 핵무기를 만들지 못하게 할 방안이 많지 않다. 휴전선 전역에서 재개된 대북방송과 탈북자 및 일부 시민단체에서 시도하는 전단 살포 등이 북한정권에게 핵무기를 포기하게 하는 충분하고도 완벽한 카드나 방안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주목해야 할 점은 우리 대한민국의 힘만으로 북한의 핵무기 개발을 막을 수 없다는 전제하에, 한‧미‧일 공조체제를 더욱 강화하면서 그동안 북방외교를 통해 공을 들여온 중국과 러시아를 강력한 동조세력으로 규합하여 한목소리로 동일한 보조를 맞춰나갈 수 있을 것인가의 문제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북한 공산집단의 핵실험에도 불구하고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의 반응은 “북한이 또 일을 저지르는 군”하는 식으로 별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 대한민국 국민이 북한의 핵무기가 정교화 하는 것에 대하여 깊은 우려와 함께 북한의 의도와 시도를 제재하는 것으로 뜻과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의 힘만으로 대북제재가 어렵다면 우리의 오랜 동맹국인 미국과 긴밀히 협조하고, 북한의 핵무기가 큰 위협이 될 일본과도 공조해야 할 것이다. 또한 최근 외교적으로 공을 들여온 중국이 실제적인 협조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하며 시베리아 개발에 눈을 돌리고 있는 러시아와도 의견을 함께 해야 할 것이다. 

     북한은 온 인류가  반대하는 핵무기 개발을 즉각 중단하라! 

     나아가 2차 세계대전이후 세계평화에 기여하고 있는 UN의 모든 회원국들이 서로 힘을 합하여 인류평화의 향유와 공영을 위해서도 북한이 더 이상 핵무기를 개발하지 못하도록 국제적인 압력과 제재를 계속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북한공산집단이 핵무기개발을 계속할 경우, 엄청난 군사, 경제, 외교 등의 제재와 압력을 받게 되고 스스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여 좌절의 벽에 부딪치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야 한다. 그렇게 될 경우 북한공산집단은 지금보다 더 열악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어 체제존속의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이지만, 수십 년간의 독재정치로 고난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2천만 동포는 더 극심한 고난에 처하게 될 것이다.

     북한을 이탈한 시인 김수정은 “고난의 겨울”이라는 시에서
    가난은 핵무기도 저리가라 조롱하며 인간을 위협했다.
    사람의 목숨은 낫 가락에 베어지는 소꼴과 같았다.
    라고 쓰고 있다. 사람의 생존과 생활은  고귀한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과 세계의 여러 나라는 북한의 핵무기 뒤에 있는 다수의 북한 주민을 바라봐야 한다. 우리 대한민국과 문명시기에 양식 있는 여러 나라들은 북한 공산정권의 핵무기 확산의도를 차단하는데 꼭 필요한 효과적인 제재수단을 조속히 마련하여 추진하고, 그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평화를 누리며 각각의 소박한 꿈을 이뤄가게 했으면 한다. 우리 국민 모두가 북한의 핵무기 개발이 중단되도록 단합된 힘을 보여주어야 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