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 경남도민예술단 구성 위한 모집공고

기사입력 2014.02.18 20: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남도민예술단을 구성해 문화소외 시∙군 순회공연을 가질 계획이다.

     이는 문화격차 해소와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문화예술회관 이용률 제고, 도내 예술단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경남도민예술단 구성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오는 3월6일까지 모집공고에 들어가 3월4일부터 3월6일까지 방문 및 우편접수를 받는다.

     참여자격은 사업장 소재지를 경남도 내에 두고 전문예술법인·단체, 사단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 필해 운영 중인 예술단체로서 2년 이상 공연실적이 있으면 된다. 또한 연극과 무용, 연극과 뮤지컬 등 컨소시엄 형태의 프로그램 구성 신청도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예술단은 도, 시군 홈페이지 등의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와 공연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그리고 경남도에서는 도내에 운영 중인 우수한 예술단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군의 적극적인 홍보도 함께 당부했다.

     2013년 경남도민예술단 운영은 8개 시·군 12회 공연으로 5900여명(평균 490명)의 관람객이 찾아 도민들이 우수한 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고, 올해는 지난해의 운영실태 분석결과를 반영해 보다 알차게 운영할 계획이다.

     2014년 경남도민예술단 구성은 중(대)규모의 4개 예술단을 운영할 계획이며 시군의 공연요청서를 제출받아 공연 시기와 장소를 확정하고 ‘문화가 있는 날’과 시군의 문화예술행사와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