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기상청 제공
인천시의회 건교위, 도심공공주택 사업 추진 현장 방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건교위, 도심공공주택 사업 추진 현장 방문

제물포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숭인지하차도 및 연결도로 건설사업 현장

(사진1)건교위 현장방문.jpg

<인천광역시의회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임관만)는 도심공공주택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제물포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현장과 숭인지하차도 및 연결도로 공사 현장을 찾아 사업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사진제공=임옥남 건설교통전문위원> 

 

26일 인천광역시의회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임관만)도심공공주택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제물포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현장과 숭인지하차도 및 연결도로 공사 현장을 찾아 사업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제물포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노후화된 제물포역 주변 역세권을 공동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공원 등 다양한 시설로 복합 개발하는 사업으로, 인천도시공사가 주민설명회를 거쳐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 중에 있다. 

 

(사진2)건교위 현장방문.jpg

<건설교통위 형장 방문/사진제공=임옥남 건설교통전문위원>

 

제물포역 주변 사업대상지를 둘러보고 주변 주민들의 의견을 들은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은 민원 해소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사업구역 내 주민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의견 수렴을 실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위원들은 숭인지하차도 및 연결도로 공사 현장도 방문해 장마철을 맞아 빗물 처리, 지하 굴착공사 안전 확보, 주변 지역 원활한 교통 확보 등을 꼼꼼히 살폈다. 

 

임관만 위원장은 공사 현장은 예기치 못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음을 항상 기억하고, 주민과 근로자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인근 주민들의 피해 방지와 적기에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현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 딜리고 당부했다. 

 

이어 인천시의회에서는 앞으로도 각종 사업의 진행 상황을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더욱더 시민에게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