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기상청 제공
인천시의회,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정착과 활성화 방안 필요

(사진1)230627_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jpg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사진제공=남운화 문화복지전문위원실>

 

28일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함께 가는 주민자치회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유경희)’가 최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종득 문화복지위원장, 신동섭 행정안전위원장, 한민수 의회운영위원장, 장성숙·이선옥 의원 등과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민혁기 인천시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팀장과 박태순 사단법인 한국공론포럼 대표가 각각 인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제언’, ‘주민자치의 정책흐름과 변화등을 주제로 발표를 맡았다. 

 

이어 이안호 전 미추홀구의회 의원, 김민재 인천시주민자치연합회 회장, 강정길 부개1동 주민자치회 사무국장 등이 토론을 맡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유경희 연구단체 대표의원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는 과도기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신 주민자치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현장의 어려움을 반영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를 주최한 함께 가는 주민자치회를 위한 연구회는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정착과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로, 문화복지위원회 유경희 의원을 대표로 문세종·석정규 의원이 같이 활동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