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기상청 제공
통일부 통일 영화 제작지원 공모전 수상작 칸국제영화제 진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통일부 통일 영화 제작지원 공모전 수상작 칸국제영화제 진출

히치하이커(Hitchhiker)(윤재호 감독) 칸국제영화제에 감독주간(Directors’ Fortnight) 단편 부문 초청

 통일부가 통일영화 제작지원 공모전을 통해 제작을 지원한 작품인 윤재호 감독의 히치하이커(Hitchhiker)<69회 칸 국제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2016) - 5. 11.()~5. 22.()>의 감독주간 단편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통일부는 지난해부터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영화제작을 지원하고자 평화와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전을 추진하여(2015년도 사업위탁: ()영화산업고용복지위원회) 수상작에 대해 제작비 등을 지원해 왔다. 

지난 4월에는 또 다른 제작지원 작품인 박소진 감독의 샬레(Chalet, ‘15년 중편 금상)<25회 애리조나국제영화제(4. 14.~5. 1.)>에 아시아 영화로는 유일하게 경쟁부문에 초청되기도 하였다.(2016.04.06. 보도자료) 

이번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히치하이커(Hitchhiker)는 공모전에서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우리 사회의 탈북자를 보는 시선과 교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남북 주민 간 화해의 희망을 그린 드라마이다. 

통일부는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제작지원을 한 작품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영화제에 초청됨으로써 국제적으로 통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통일부는 올해도 5월부터 ‘2016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민들에게 친근한 영화예술을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키워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