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2 (일)

기상청 제공
시흥시설공단 ‘안전시흥 나는 내가 지킨다’ 생존수영 시연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시흥시설공단 ‘안전시흥 나는 내가 지킨다’ 생존수영 시연회 개최

<지난 10일 시흥시 시설관리공단은 청소년수련관 나래수영장에서 2016년 초등학생 3학년 생존수영 시연회를 개회하였다./사진제공 = 경기도 시흥시청>

 수상응급상황 대처능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3월10일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청소년수련관 나래수영장에서 2016년 초등학생 3학년 생존수영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3월22일 운영을 시작으로 12월22일까지 약10개월 동안 생존수영법 구명조끼 착용 주변 물품을 이용한 부유물(바지 PET병 과자봉지 등)로 뜨기 장비구조법 등 총12회 교육을 실시하며 시흥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38개교 4,249명이 권역별로 청소년수련관 여성비전센터 국민체육센터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생존수영 전문 강사들의 커리큘럼 교육법 및 통일화 안전사고 대비 등 많은 정보교류가 이루어 졌으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천석만 이사장은 수영장을 이용하는 일반 성인회원들의 많은 배려와 이해가 큰 도움이 되었고 생존수영을 통해 시흥 관내 초등학생들이 스스로를 지켜내는 능력을 함양할 있도록 전문강사와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교육 하겠으며 시흥시·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 지역 공공시설을 이용한 청소년들의 생존수영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전달하며 공단의 생존수영 수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