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기상청 제공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타, Wee센터 알리기 길거리 홍보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타, Wee센터 알리기 길거리 홍보 실시

Wee센터 알리는 길거리 홍보 실시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영숙)는 동부 관내 초․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Wee센터를 알리는 길거리 홍보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학기에 실시했던 길거리 홍보는 남동구 만수3지구와 논현동 일대에서 500명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길거리 홍보 역시 연수구에서 전문상담인력이 미배치된 학교 인근 지대를 중심으로 관내 500명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동부 Wee센터는 상담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지난 9월 17일과 23일에 2개의 학교에서 총 43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동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이번 길거리홍보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직접적으로 Wee센터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길거리홍보는 Wee센터 상담서비스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인지도를 높여 학교 및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이에 즉각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길거리 홍보 활동은 Wee센터 현수막을 설치하고 홍보용품을 배포하면서 진행되었고, Wee센터 이용 방법과 필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하였다.

 Wee센터는 길거리 홍보 중 보다 긴밀하고 지속적인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는 내방 상담을 권유하였으며, 추후 실질적인 도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Wee센터 홍보물품을 수령한 한 학생은 “Wee센터처럼 상담이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앞으로 이용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호경 중등교육과장은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상담 수요자들과 만나 홍보함으로써 더욱 홍보의 효과가 컸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각 학교에 수많은 학생들에게 상담의 혜택이 많이 돌아갈 수 있도록 Wee센터 운영하면서 나타난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 검토하여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