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토)

기상청 제공
중앙도서관 토요일에도 다양한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중앙도서관 토요일에도 다양한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함께 나누는 기 쁨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

 인천중앙도서관(관장 홍순석)에서는 2015년부터 전문 강사나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분들을 모집하여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은 자신의 지식, 재능 나누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강의를 열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강좌로 1월부터 ‘문화코드로 읽는 삼국유사’,‘아는 만큼 보이는 자녀교육’등 30여개 강좌가 성황리에 운영되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 그림아카데미’,‘창의사고 보드게임’등 여러 강좌가 꾸준히 운영될 예정이다.

 10월 17일부터 11월까지는 매주 토요일 유·초등, 중·고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명화와 그에 어울리는 음악을 동시에 체험하여 리더십과 창의력을 키우는「유아를 위한 예술융합교육 스마트8」, 「초등생을 위한 예술융합교육 스마트8」, 초등1~2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를 통해 논리적 사고와 비판력을 기르는「독서! 이렇게 해요」등 수강생 모집이 마감된 다양한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할 예정이다.

 또한 중3 ~ 고1 학생을 대상으로 수열과 확률을 통해 수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등수학으로 가기 위해 기초를 다지는 「알기 쉬운 수열과 확률」은 인터넷과 전화를 통하여 현재 모집 중이다.

 재능이 있는 분들이 재능을 나눠갖고 싶은 이들에게 나누는 모습은 아름답기에 재능이 있는 분들은 재능을 나누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이들이 나누는 좋은 재능을 나누어 갖을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여 혜택을 받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앙도서관 평생교육운영과(☎ 420-8420, 420-845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jlib.or.kr)를 참조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