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기상청 제공
인천 영종도서관, 2015년 하반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및 6개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 영종도서관, 2015년 하반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및 6개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시민의 독서문화활동 및 평생교육 계기 마련으로 삶의 질 향상 도모

 인천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유아부터 초등학생,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계층별 문화프로그램 9개 강좌, 6개 독서동아리를 개설하고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및 독서동아리 회원을 새로이 모집한다.

 특히, 유아 대상 프로그램‘책으로 만나는 오르프’는 그림책을 통한 오르프 음악 활동으로 적극성, 표현력, 주의집중력 등을 증진시킬 수 있는 강좌이고,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소중한 우리 생태 이야기’는 다양한 관찰활동 및 놀이를 통해 우리와 함께하는 생물들의 소중함을 생각 할 수 있도록 돕는 강좌다. 성인대상 ‘독서치료 심화과정’은 독서진흥프로그램 공모사업(인천광역시) 선정 프로그램으로 독서치료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과정을 배운다. 참여율에 따라 수료증을 발급한다.

 독서동아리는 초등학생 대상 ‘도담도담 책둥이(1학년)’, ‘알콩달콩 책누리(2-3학년)’, ‘도란도란 책또래(4-5학년)’, 성인대상 ‘섬마을 문학동네’, ‘인문학 독서동아리’, ‘그림책 읽는 어른’의 회원을 새로이 모집한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8월29일(토)부터 9월10일(목)까지 선착순 방문 접수로 진행한다. 문화프로그램 운영은 9월 15일(화)부터 12월 9일(수)까지이고, 수강료는 무료다. 다만 별도의 교재비 및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

 영종도서관 담당 사서(원진희)는“영종도서관이 준비한 재미있고 유익한 문화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지역 주민이 참여하길 바라며, 특히 독서동아리는 지역주민이 모여 스스로 만들어가는 모임으로 공동체의식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