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기상청 제공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복지강화프로그램 안녕? 마이미추’ 나눔 물품 및 기금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복지강화프로그램 안녕? 마이미추’ 나눔 물품 및 기금 전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13일 ‘복지강화프로그램 안녕? 마이미추’ 활동에 따른 물품 및 기금을 인천 미추홀구에 전달했다.

‘복지강화프로그램 안녕? 마이미추’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녕한 생활을 위한 복지 강화 활동이다. 저출산 시대 신생아 탄생 축하를 위한 턱받이 나눔 활동, 폐지 줍는 어르신을 위한 폐지 나눔 활동, 건강 취약 세대를 위한 양말목 안마봉 나눔활동에 자원봉사자 약 550여 명이 참여했다.

신생아 턱받이 455개는 도화2.3동, 용현5동 주안4동, 주안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신고를 한 주민들에게 전달됐으며 폐지기금 154만 원은 구 관계 부서를 통해 향후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양말목 안마봉 435개는 건강에 취약한 노인들에게 전달됐다.

윤계림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소외이웃의 안녕과 안부를 돌봄으로써 자원봉사의 가치와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