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기상청 제공
광양시 스마트타운 챌린지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양시 스마트타운 챌린지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

광양시 스마트타운 챌린지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

- 시민 참여기반으로 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발굴 -

 

4. 스마트타운 챌린지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포스터)-전략정책실.jpg

광양시는 11월 시민이 참여하여 지역현안과 사회문제를 발굴ㆍ해결하는 ‘스마트타운 챌린지 리빙랩’ 운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생활환경 ▲교통 ▲기타(경제, 안전, 복지) 총 3가지 분야로, 주제와 관련 있는 아이디어면 개인이나 단체,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12월 중 아이디어 심의를 통해 8개를 최종 선정해 2021년 1월 중 시상식(상금: 최우수 100만 원, 우수 50만 원, 장려 20만 원)을 가질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올해 초 국토교통부의 2020년 스마트타운 챌린지 예비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맑은 숨, 편한 쉼 금호타운 조성’을 위한 2021년도 구축사업에 반영된다.

이를 위해 광양시 실무협의체, 전문가 자문단, 시민참여단 등으로 구성된 추진협의체는 제안자의 아이디어를 실제 리빙랩으로 진행해보고, 운영 과정에서 나온 의견들을 토대로 서비스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최근 대중교통, 주차, 쓰레기, 미세먼지 등 각종 문제들이 증가하면서 시민들이 받는 고통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스마트타운 챌린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시민으로부터 제안받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힘을 합쳐 지역현안과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타운 챌린지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광양시 대표 홈페이지 또는 광양시 스마트타운챌린지 온라인 플랫폼(www.gysmartlab.org)에게시된 제출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echo@korea.kr)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