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화)

기상청 제공
진안군 클로렐라전문지도연구회 진안에서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진안군 클로렐라전문지도연구회 진안에서 교육 실시

클로렐라 관련 과제교육 발표, 농업현장 컨설팅 추진

진안군 클로렐라전문지도연구회 진안에서 교육 실시

 

한국농업전문지도연구협의회 단위연구회 중 하나인 클로렐라전문지도연구회는 진안군을 방문해 2024년도 1차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클로렐라전문지도연구회는 농촌지도직 및 농업연구직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촌진흥청에 있는 명예회원들과 함께 정기적인 연구모임을 갖고 클로렐라에 대한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며 전국 농업현장에 컨설팅을 추진하는 연구모임이다.

이번 교육은 2일에 걸쳐 진행됐으며'탄소중립에 대한 클로렐라 활용 방안'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관련해 기후변화 대응 사례 및 전략에 대한 특강을 농촌진흥청 김창수 농촌지도관이 진행했다.

과제발표는 클로렐라 연구 동향, 2024년 국립농업과학원 클로렐라 연구 추진과제, 진안 딸기 휴작기 여름쪽파 클로렐라 재배로 회원간 전문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고 농업기술센터 견학은 물론 농가를 방문해 클로렐라 활용 방법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영주 클로렐라전문지도연구회 회장은 “클로렐라를 활용한 연구 방향과 농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도업무을 할 수 있도록 회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고경식 진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친환경 클로렐라를 농업 현장에 적용해 고품질 친환경 원예작물 생산 확대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