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기상청 제공
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 2차 정기회의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 2차 정기회의 개최

2. 아동친화도시_조성위원회_정기회의1.jpg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 2차 정기회의 개최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3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는 임기만료 등에 따라 신규 위원을 위촉하고 2019년도 아동친화도시 성과보고 및 2020년도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로써 인천 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는 허인환 동구청장을 위원장으로 재능대 아동보육과 하종덕․이승후 교수, 인천중부경찰서 곽재현 여성청소년과장,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신경순 초등교육과장, 김순임 동구청소년상담센터장, 이배영 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오병규 창영복지관 부장 등 아동관련 기관 대표자, 동구의원, 학부모 대표 등 아동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2019년도 아동친화도시 성과보고에는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하여 자연체험 교실을 운영하게 된 점, 아동의 참여권을 증진하기 위하여 파랑새우체통을 신규로 설치하여 운영 중인 점, 송현초등학교 앞 스마트교차로 설치로 아동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한 점, 교육청 및 대학교와 협약을 통한 짜임새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한 점 등이 보고됐으며, 2020년 추진방향은 소통과 공감이 바탕이 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합의되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오늘 신규로 위촉되신 위원님들의 고견이 반영되어 우리 동구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아동과 같은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도시가 모든 구민이 행복한 도시라고 생각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해왔다.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