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기상청 제공
순천공고 지방 공무원 7명 합격 쾌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공고 지방 공무원 7명 합격 쾌거!

-전라남도 지방 공무원 9급/시설(일반토목) 7명 최종합격-

순천공고 지방 공무원 7명 합격 쾌거!

보도자료 사진(1001).JPG

-전라남도 지방 공무원 9급/시설(일반토목) 7명 최종합격-

 

순천공업고등학교(교장 최종열)는 2019년도 제7회 전라남도 지방 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에서 토목과 재학생 6명(3학년 권주혁, 김도현, 김민혁, 김태현, 박창우, 이민재)과 토목과 졸업생 1명(박희찬) 등 총 7명이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본 시험은 올 해 시설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고졸·초대졸·대졸 신청자 250여명 중 약 5대 1의 경쟁 중에 1,2차 필기시험과 3차 면접 평가를 통해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본교는 특성화고로서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맞춤반, 공무원반, 공채반, 부사관반 등 다양한 관련 취업반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희망과 적성에 맞는 취업을 위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합격은 특히 ‘매력있는 직업계고(매직) 운영사업’의 예산 지원과 더불어 전공교과 교사들과 일반교과(물리)교사들의 체계적인 운영계획 및 수업지원 노력을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수용해서 만들어낸 공동의 결과물이라고 평가된다.

전년도부터 본교에서 토목과 공무원반을 운영해 온 지대환 선생님은 “학생들이 어린 나이에도 꿈을 이루기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봐왔고 이러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권주혁 합격생은 “기대하지 않았던 꿈을 이루게 되어 너무 기쁘다. 힘들고 어려울 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함께 노력하자는 지도 선생님의 격려 덕분에 이루어 낼 수 있었다” 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순천=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