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기상청 제공
한국노인 인력개발원 제 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한국노인 인력개발원 제 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

경험은 나눔, 일자리는 이음

 

3기청춘단발대식.jpg

<제 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장 브라운스톤 서울 LW컨벤션 센터 그랜드볼룸/사진촬영=국제투데이뉴스 박재빈 기자> 

 

 

18일 오후 1시 브라운스톤 서울 LW컨벤션 센터 그랜드볼룸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정우진 과장의 사회로 제3노인일 자리 청춘단발대식이 거행되었다.

 

 

발대식에는 참여 노인 15명과 청년 14명 그리고 수행기관 담당자 15명 등 44명과 한국노인 일자리 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과 장대진 사업지원실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였다.

 

 

발대식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 인사말과 위촉장 수여와 청춘단 선서문 낭독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미곤개발원장.jpg

<제 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에서 김미곤 원장이 인사말을 통해 단원들에게 격려를 하고 있다./사진촬영=국제투데이뉴스 박재빈 기자> 

 

  

 

김미곤 개발원장은 현재의 한국 발전 중추적 역할을 한 세대는 노인들이다. 그러한 노인들을 위한 노후 복지제도는 기초연금 증액문제, 국민연금 확충, 일자리 창출 등의 정책이 있으나 미약하여 노인들이 빈곤의 사각지대에 내몬 결과가 생긴다. 또한 퇴직 노인들도 노인들의 장수 시대가 도래하였지만 실제 노인들이 활동하는 인구도 매우적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노인 일자리 청춘단이 적극 홍보를 하여 노인들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하여 재정적으로 계산되지 않는 노인들의 가정적 문제라든가 노인들의 사회로부터 소외됨이 없이 노인들의 활력을 주는 노인 일자리 청춘단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어서 위촉장(시니어클럽 인천 박재빈) 수여식과 제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선서(오수연, 박재빈) 낭독 및 청춘단원 소개와 기념촬영으로 진행되었다.

   

 

방효정부장.jpg

제 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에서 방효정부장이 청춘단 및 노인 일자리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촬영=국제투데이뉴스 박재빈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방효정 부장은 청춘단 및 노인 일자리 사업을 소개하고 휴식 후 '청춘단 활동 가이드북'을 통해 임라라 대리의 노인 일자리 청춘단의 활동 개요 및 활동규칙, 일정 등을 소개하였다.

   

 

20220518_145502.jpg

<제 3기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에서 전 MBC 조정선PD가 청춘단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의 결론을 내리고 있다./사진촬영=국제투데이뉴스 박재빈 기자> 

 

  

 

역량 강화 교육 특강으로 전 MBC 조정선 PD의 노인 일자리 청춘단 활동에서 활동의 아이디어를 참신하게 제시를 해주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보내었다. 예를 들어 아이디어는 간단하고 발상의 전환을 이루어 좋은 기획을 위해서는 현재 소비 스타일에 주목하고 시대 정신에 근거한 과학 문명사회를 변혁하자고 하여 노인 일자리 청춘단 활동의 도움을 위한 특강을 하였다.

 

 

노인 일자리 청춘단 발대식에 참여 참석자들은 참여 경험을 국민에게 알리는 노인 일자리 현장 기자단으로 노인 일자리 창출의 방향과 노인들이 활동에 참여 할 수 있게 홍보하며 노인들의 활동으로 개인의 노후 생활의 활성화와 국가 경제의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와 활동 방향을 설정하게 되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