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기상청 제공
전남도 관광슬로건 ‘천년의 맛과 멋 전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남도 관광슬로건 ‘천년의 맛과 멋 전남’

-전통 역사 문화 매력적으로 표현한 BI 개발로 관광객에 손짓-


전남관광 슬로건(기초시안).jpg


 

 전라남도는 어려운 관광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전남관광 슬로건으로 ‘천년의 맛과 멋, 전남’을 선정해 공식 BI(Brand Identity)를 제작했다고 발표했다.


 전남도는 전남 관광의 특색인 ‘맛있는 음식, 생태의 보고, 풍류와 멋·정감 넘치는 전남’을 잘 표현한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7월 공모에 나섰다. 


 그동안 전문가 자문 및 디자인 개발 절차를 거쳐 2천321명이 참가한 선호도 조사로 ‘천년의 맛과 멋, 전남’ 슬로건을 확정했다.


 ‘천년의 맛과 멋, 전남’은 천년의 역사에 담긴 전남의 깨끗하고 풍요로운 자연 식재료로 만든 향토 음식, 남도 고유의 정겨움과 흥, 멋스러운 문화유산 등을 표현했다.


 전남관광 슬로건 BI는 한민족 전통의 태극문양인 삼태극을 단청색으로 담았다. 또 활기찬 기운을 가진 사람인(人)으로 녹색 대지를 형상화해 ‘아름답게 어우러져 살아가는 생명의 땅’과 ‘청정 전남’을 나타냈다.


 글씨체는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천년의 역사와 전통을 의미하는 힘찬 고딕스타일과, 남도의 역사와 전통에서 피어난 매력적인 맛과 멋에 담긴 매력을 유니크한 라운드스타일로 표현했다.


 전남도는 관광슬로건 BI를 관광 관련 홍보책자, 홍보영상, SNS 콘텐츠, 광고, 기념품 등 모든 홍보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관광 슬로건 BI는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관광브랜드”라며 “BI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으로 매력 전남의 가치를 지속해서 높이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