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기상청 제공
인천전자마이스터고 반도체 팹리스 관련 분야 진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인천전자마이스터고 반도체 팹리스 관련 분야 진출

 

1637681470265.jpg

<디지털회로설계의 권위자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반도체회로설계의 방과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전자통신 분야 기술 명문고인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봉영)는 이번 3학년 채용에서 피닉스테크놀로지스, 에이디테크놀러지와 같은 시스템반도체 설계 분야 및 관련 기업으로 다수 채용되었다.

 

시스템반도체를 설계하는 팹리스(Fabless)분야는 우리나라 4차 산업과 관련있는 매우 중요한 분야이다. 전통적으로 전자통신 분야에서 특화된 인천전자마이스터고는 이번 채용을 계기로 팹리스 및 이와 연계된 분야로 인재를 양성하기로 하였고, 1122일부터 11일간 디지털회로설계의 권위자인 교수님의 도움을 받아 반도체회로설계의 방과후교육을 개설하였다.

 

교육 첫날에는 피닉스테크놀로지스 이동희 대표는 팹리스 분야에 대한 이해와 반도체 테스트를 위한 프로브 카드(Probe Card) 설계 및 공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피닉스테크놀로지스는 60~100 Layer의 프로브 카드를 설계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날 인터뷰에서 이동희 대표는 "프로브 카드 설계 엔지니어를 구하기도 어려운 상황에서 인천전자마이스터고를 알게 된 것이 행운이며, 마이스터고 수준의 학생이라면 수습기간을 3개월 이상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인천전자마이스터고는 FPGA(프로그램이 가능한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가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더욱 발전시켜 ASIC(주문형 반도체) 설계가 가능하도록 방과후교육을 개설하였다. 이 교육은 받은 학생들은 졸업 후 팹리스 분야로 진출해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엔지니어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들과 협업을 도모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