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인도네시아상공회의소 한국협의회와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 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이야기

인도네시아상공회의소 한국협의회와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 협약 체결


Untitled-2 copy.jpg

<지난 2020년 07월 01일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한국협의회 사무실에서 한국 위기 관리연구소 임원과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한국대표부 임원들이 양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한국협의회(회장 이광연)와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대표 이문국)는 상호 유대관계 강화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07월 01일 이뤄진 협약식에는 이광연 회장과, 전진영 고문, 이수상 부회장과 임원진 비롯한 글로위기관리연구소㈜ 이문국 대표이사, 조항진 이사, 박화진 홍보이사 등이 참석해 상호 유기적으로 양 기관이 협력키로 하였으며,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양국 기업의 투자유치 및 시장개척 국제협력과정에서 애로사항의 자문과 해결에 있어 상호 협력키로 하는 내용의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공관 재직 경력을 보유한 위기관리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소의 다양한 사건, 사고 해결 경험과 탄탄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인도네시아 기업의 국내 진출에도 협력함으로써 양국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한국협의회의 이광연 회장은 국내기업과 인도네시아 기업간의 교두보 역할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글로벌 위기관리 연구소의 이문국 대표 또한 양국 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남방정책의 국가인 인도네시아에 위해가 가해질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대처하여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것이라 공표 했다.

두 기관의 업무 협약으로 국내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의 어려움과 예상치 못한 사고위험 또한 많이 해소될 것이라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