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박지원 의원" 목포시와 협의해 농업기술센터 설치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박지원 의원" 목포시와 협의해 농업기술센터 설치 추진"

전남지역 22개 시군 중 유일하게 목포시에만 농업기술센터가없어

 

박지원.jpg

농도' 전남지역 22개 시군 중 유일하게 목포시에만 농업기술센터가 없어 농업인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가운데 센터 설치가 본격 추진되고 있다.

 

박지원 의원(전남목포,  대안신당)은 24일 "김종식 시장 및 시의회와 협의해 목포시농업기술센터 설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밝혔다.

 

박 의원은"목포시는 약 2100세대, 3300여명의농업인구와 513ha(약 155만평)의 농지를갖고 있지만, 전남 22개 시·군중 유일하게 농업기술센터가 없기 때문에 그동안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과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농업기술센터 설치를 건의해왔다"고 했다.

 

이어 그는"지난 1월 9일 국회 법사위에 출석한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에게 목포시 농업기술센터 설치를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고,이에 장관으로부터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은데 이어, 1월 16일 농식품부 정책기획관으로부터 ▲센터 설치 지원 ▲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운영, 도시농업 육성사업(공업도시농업공장 조성 및 민영교육기관운영지원)과연계지원 등 구체적 방안을보고 받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목포시의 경우

농업정책과를 농업기술센터로 개편(명칭변경 및 직렬조정)하면되는데, 이러한 직개편에대해서는 김종식 시장과 우선 협의를 하고, 조례개정 등 시의회의 협력도 얻어야한다"면"대안신당 소속 시의원들이중심이 돼서 시장께 건의하고 시의회에서도 조례 개정을 논의하면 저도 함께 협력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지자체 중에서 농업기술센터가 없는 시·군은 13곳이며, 목포시는 1998년 농업기술센터가 폐지된 이래 아직까지 미설치 지역으로 남아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