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강화교육지원청, 교육 주체가 함께 만나 행복배움학교의 발전 방향을 논하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강화교육지원청, 교육 주체가 함께 만나 행복배움학교의 발전 방향을 논하다

7번사진_강화교육지원청_행복배움학교토론회 (1).jpg

<강화교육지원청 행복배움학교토론회 모습/사진제공=인천시 교육청>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4일(수)에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 교육 주체가 함께 모여 2019년도 운영 성과에 대해 함께 성찰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해 보는 Open-Space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강화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 교장 및 담당교사, 학부모 등 약 70여명이 참석하였다.


토론회는 2019년 강화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의 성과 및 개선 방안과 관련하여 토론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 안건을 발표한 후 이에 따라 소그룹 토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이후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강화 행복배움․나눔학교들이 어떻게 발전적으로 나아가야 할지 함께 실천 방안을 강구해 보고 소감을 나누는 활동으로 마무리 되었다.  


토론회에 참여한 강화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 대표 정은숙 학부모는 “강화에서 행복배움학교가 시작된지 5년차를 맞이하여 교직원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격려하며 다양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어보는 이번 토론회가 정말 뜻깊었고 앞으로 서로 협력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