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순천시-순천공원개발(주), 신축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순천시-순천공원개발(주), 신축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ex) 부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줄바꿈도 가능합니다.

  65366_25085_3844.jpg   

 

순천시는 순천공원개발()과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순천공원개발(), 신축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용당동에 신축 예정인한양 수자인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해 시행사인 순천공원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양 수자인공동주택은 민간공원추진자(순천공원개발())가 순천시장과 공동으로 도시공원을 조성, 공원면적의 70% 이상을 순천시에 기부 채납해 삼산공원 내 시공되며, 20227월 준공예정이다.

이 공동주택은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외 118필지에 걸쳐 14개동 1252세대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로 한양건설이 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규모는 정원 74(381)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사업 주체인 순천공원개발()은 어린이집을 준공해 순천시에 무상 임대한다.

순천시는 쾌적한 보육환경을 위해 국비지원을 받아 실내인테리어공사, 기자재 구입 등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운영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설치로 영유아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신축되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추진해 입주민들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영유아보육법개정으로 2019925일부터 주택법49조에 따른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운영해야 한다.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