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여수지역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에 공동 노력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여수지역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에 공동 노력키로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식 가져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는 산하 7개조직을 선정하여 11월 8일 10시부터 17시까지 각 사 회의실에서 회사 대표와 노동조합 대표가 참석하고 김성춘 여수지역지부 의장과 김순종호 여수지역지부 상임부의장, 한국노총 전남본부에서 최산순 사무국장등 전남노사민정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환경개선과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한 노사협력공동선언식을 가졌다.
선언식에는 세계환경공사, 호남교통, 중앙교통, 여수해상산업, 여수종합항운, 여수수산물항운, 와이엔텍등 7개 사업장이 노사협력 선언문을 채택하고 노사대표가 서명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성춘 여수지역지부 의장은 산업재해는 근로자 생명과 건강을 빼앗아 갈뿐만 아니라 행복한 가정을 파괴하고 회사발전의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면서 한국노총 산하 모든 조직은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또한 김의장은 협약체결식을 계기로 노조가 회사발전을 위한 한 축이라는 점에서 사측과 긴밀히 협조하여 소모적인 논쟁을 지양하고 실리를 택하는 노동운동을 전개해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건설하는데 목포지역지부가 앞장설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노사대표는 이 행사를 계기로 고용환경 개선에 힘써 안전한 일터와 직장내 괴롭힘, 성희롱이 없도록 각종 회의 교육등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세계환경공사DSC_2261.JPG

〈세계환경공사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호남교통.JPG

〈(유)호남교통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중앙교통.JPG

〈(유)중앙교통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여수해상산업.JPG

〈여수해상산업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여수종합항운.JPG

〈여수종합항운노조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여수 수산물항운DSC_2267.JPG

〈여수수산물항운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와이엔텍DSC_2252.JPG

〈(주)와이엔텍 노사협력 공동선언 협약체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