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허석 순천시장 국회방문 국고확보 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순천시장 국회방문 국고확보 총력

   

허석 순천시장 국회방문 국고확보 총력

 

 순천시 허석 시장은 최근 국회를 방문해 민선7기 공약사항 이행과 미래비전 실현을 위한 내년도 국고확보 활동에 총력전을 펼쳤다.

1 허석시장 김태련의원 면담(국고확보).jpg

 허석 시장은 이정현 지역구 의원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예결위 간사 전해철 의원, 예결위 위원 서삼석, 송갑석 의원, 상임위 김태년 의원 등을 만나 순천시 주요사업 중 반영되지 않았거나 증액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당위성과 시급성 등을 설명하고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에는 남해안권 발효식품 산업화 지원센터 건립 12.5억원, 순천만 화포 갯벌복원사업 28억원, 순천 국립민속박물관 건립 3억원, 순천만 잡월드 건립 9억원 증액, 순천 VR․AR제작거점센터 조성 20억원 등 총 72억5천만원을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

 이번 방문을 통해 면담한 국회의원들도 건의사업에 대한 필요성 등을 공감하고, 시와 함께 국고 확충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향후 국회 예결위 본심사 등 정부예산안 최종 확정시까지 건의사업 국고 반영에 적극 노력,  안정적 재정확충을 통해 주요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020년 국비건의사업 중 마그네슘 상용화 지원센터 구축 20억원, 순천만 잡월드 건립사업 80억원, 장천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10억원,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 랩 조성사업 10억원, 생활 SOC 사업 42억원 등 총 139건 1480억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했다. 김승호 기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 1허석시장 송갑석 의원 면담국고홥고.jpg (322.0K)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