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기상청 제공
동구평생학습관,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평생학습관,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2. 평생학습관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jpg

<동구 평생학습관 수강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1일부터 주민을 대상으로 동구평생학습관 겨울학기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동구 평생학습관(동구청 의회청사 지하 1층) 소나무 강의실에서 실시되는 겨울학기 강좌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되며, 참여 희망자는 동구 평생학습관을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www.icdonggu.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학기에는 학교폭력으로 인해 심리적, 정신적, 신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이나 집단에 상담스킬을 배울 수 있는 부모교육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상담사(월요일, 오전 10시 ~ 낮 12시), 아이들과 어른들이 세대를 아울러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오카리나 (월요일, 오후 2~4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코딩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언플러그드 코딩(화요일, 오후2~4시)을 신규 개설하여 운영 된다.


이 밖에도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성인 생활영어 (고급/초급), 부동산에 대한 기초 상식과 재테크 방법을 배울수 있는 쉽게 배우는 경매/재테크/부동산 (수요일, 오후 2~4시), 요즘 유행하는 어반스케치와 보테니컬 아트를 배울수 있는 색연필/펜 드로잉 (목요일, 오후 2~4시), 한글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가나다라 기초한글(금요일, 오후 2~4시) 등의 수업이 새로이 시작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배움이 즐거움이 되는 구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겨울학기 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