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기상청 제공
옹진군,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 개최 지역 맞춤형 벼 품종 선발위해 농민들과 논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옹진군,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 개최 지역 맞춤형 벼 품종 선발위해 농민들과 논의

보도자료1(사진) 옹진군 백령면 남포리에서 농업인들이 벼 품종적응 시험포 운영결과를 살펴보고 있다. 옹진군 제공.jpg

<웅진구 백령면 남포리에서 농업인들이 벼 품종적응 시험포 운영결과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옹진군청>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최근 백령면에서 식량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서해최북단 백령도는 옹진군 전체 벼 재배면적의 60%에 해당하는 552ha를 경작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는 올해 옹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벼 포트육묘 시범사업, 벼 품종적응 시험포, 비료절감형(파종상) 벼 재배기술, 벼 병해충 종합방제 사업 등 식량작물분야 사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자리였다.


특히, 옹진군 지역에 알맞은 벼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그동안 추진한 벼 품종적응 시험포의 운영결과에 대해 농업인 50여명과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결과평가회를 통해 올해 농업기술보급 사업의 효과 분석과 문제점 등을 도출할 수 있었다”며 “문제점을 개선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사업을 추진해 농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25일 자월면에서 밭작물(잡곡)분야 평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