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기업인재 채용 해법! 고용센터와 함께 해보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기업인재 채용 해법! 고용센터와 함께 해보세요.

- ㈜유심천 레져산업 대규모 채용 여수고용센터와 공동진행
- 현장 맞춤형 고용노동 컨설팅과 사업주 지원금 등 혜택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장영조)은 지난 7월초 문을 연 ㈜유심천 레져산업에 필요인력 129명을 채용 지원하여 여름철 성수기에 맞추어 개장토록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유심천 레져산업은 사업 확장으로 200여명의 인력이 필요한 상황으로 적기에 인력채용을 할 수 없어 고민중이였으나, 여수고용센터에서 적극적으로 채용의 장을 마련하여 필요 인력을 채용하였다.
여수고용센터에서는 적합한 우수 인재 모집을 위해 인근 광주·목포·진주·통영고용센터 및 지역소재 대학에 인재를 추천토록 요청하였으며,
구직자 모집을 위해 워크넷, 여수 영화관 內 승강기, 여수시 등 유관기관 홍보망, 워크넷 구직자 POOL 문자안내 등 홍보 병행 유관기관(지자체, 여성새일센터, 중장년일자리센터)과 협업을 통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3회), 여성취업박람회(5.29.) 참여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채용되도록 하였다고 한다.

앞으로 여수고용노동지청에서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인재 채용 관련 홍보, 구직자 알선·채용, 만남의 날을 상시 운영하는 한편 사업주 지원금, 고용노동컨설팅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장영조 지청장은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대해 신속히 인재를 채용 지원하고, 구직자에게는 빠른 취업성공의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일자리 문제에 고민하는 기업과 구직자들이 고용센터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관심과 참여를 거듭 당부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