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기상청 제공
중국 웨이상 왕홍 초청 교육 및 매칭 상담회 열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중국 웨이상 왕홍 초청 교육 및 매칭 상담회 열려


<왕홍 마케팅을 통한 상품판매/국제투데이뉴스 박영문 기자>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국 웨이상·왕홍 초청 교육 및 매칭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매칭 상담회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이뤄졌다.
 
웨이상은 웨이신, QQ, 웨이보 등 중국 SNS 플랫폼에서 제품을 전문적으로 전시·판매하는 사업자이며, 왕홍은 중국판 파워블로거와 인터넷스타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전자상회 웨이상 전문위원회 비서장 펑링린((Feng Ling Lin), 중국 콰징 전자상거래 산업발전 연구전문가 바오궈량(Bao Guo Liang), 중국 웨이상 15, 중국 왕홍 11명 등 다수의 전문가와 파워셀러가 참여했다.

매칭 상담회는 화장품, 생활용품, 잡화, 패션, 유아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중국 웨이상과 왕홍이 참여기업과 11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매칭 상담회 참여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한 왕홍 마케팅 시연회 및 실시간 방송 판매도 실시됐다.

이번행사의 전자상거래 교육 프로그램은 중국 웨이상 발전현황과 미래전망 강의, 중국 국경간 전자상거래 미래전망과 정품인증 강의, 왕홍 마케팅 방법 소개 및 판매 노하우 전수, 왕홍을 통한 B2C판매 성공사례 공유 등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주)허니스트 헤어복구샴푸 세라코스마린 샴푸/국제투데이뉴스 박영문>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해삼 추출물을 이용한 데미지케어 헤어복구샴푸 세라코스마린 샴푸 컨디셔너의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는 중국 웨이상과 왕홍 마케팅을 통하여 중국에 효과적인 홍보가 되었으며 품질에 대한반응도 좋아서 중국진출에 큰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또한 (주)허니스트는 올 상반기에  4000평 규모의 서울 용산 전자랜드 신관에서 오픈할  국내 최대 사후 면세점인 왕스퀘어사후면세점 내 모아쇼핑 O2O 매장에 입점하며 중국의 300만 역직구 몰에도 입점하며 국내외  다양한 유통망을 통한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